불교 4×4심원 소원과 약속…발사홍서원(사대서원)
모든 중생을 구하려는 중생도 없고 구하려는 보편적 서약도 없습니다.
끝없는 고통을 끊겠습니다.
Wuliang Confucian Academy의 무한한 방법을 배우겠습니다.
나는 위없는 부처를 성취할 것이다.
자기생생서원도(Self-Sengsaengseowondo)는 자기의 중생을 구한다.
자성고통서원단(自己病書原堂) 내가 자기의 고통을 끊어버리리라.
자성의 가르침을 배우기 위한 자성법문서원학.
나는 내 본성의 부처가 될 것이다.
사홍서원은 상후보리가 건립해야 할 가장 기본적인 서원이다.
이처럼 불교의식에서 가장 많이 암송되는 서원이다.
하나는 일체 중생을 구도하는 것으로 어떤 중생도 본래의 방식을 남용하지 않는다.
사후세계에서 보살의 자비심으로 모든 중생을 구제하겠다는 서원. 이 서원은 사람을 제도할 뿐만 아니라 중생계의 모든 중생을 제도하는 것이다.
즉 일체중생에 대한 자비를 바탕으로 중생구도의 길을 걷는 것이 대승보살의 가장 근본적인 서원이다.
둘째는 측량할 수 없는 번뇌를 없애는 것입니다.
이것은 모든 문제를 근절하겠다는 맹세입니다.
불교에서는 눈, 귀, 코, 혀, 몸, 의식의 육감(六識)이 색, 소리, 냄새, 맛, 감촉, 대상의 육경(六界)을 이룬다.
좋은 것, 나쁜 것, 나쁜 것, 나쁜 것(무기)의 세 가지 생각과 감정이 일어나 접촉하면 무수한 괴로움을 일으키기 때문에 108고(十八苦)라는 말이 널리 쓰인다.
(6*6*3=108 감정)
세 번째는 무한한 학습 방법 인 Wenyang Academy를 배우는 것입니다.
모든 진리의 가르침을 배우기 위해서는 무수한 가르침이 서원입니다.
중생이 셀 수 없이 많기 때문에 중생을 제도하는 방법도 셀 수 없이 많다.
모든 중생을 제도하고 무수한 중생을 제도하는 여러 가지 편리한 방법을 배우고 지니는 것이 보살의 대자비원이니 한 가지 방법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배워야 합니다.
.
네 번째로 나는 위없는 부처가 되리라.
최고의 부처가 되겠다는 서원입니다.
『반야심경』에는 『아뇩다라삼류삼보』라는 말이 나온다.
그것은 “부처님께서 성취하신 비길 데 없는 깨달음”을 의미합니다.
작은 영역에 만족하지 않고, 포기하지 않고 부처의 지고한 지혜와 깨달음의 영역에 들어가고, 포기하지 않고 부처가 되겠다는 서원입니다.
보살은 결국 부처가 되겠다고 서원하는데, 이를 보살심이라 한다.
자기생생서원도(Self-Sengsaengseowondo)는 자기의 중생을 구한다.
자성고통서원단(自己病書原堂) 내가 자기의 고통을 끊어버리리라.
자성의 가르침을 배우기 위한 자성법문서원학.
나는 내 본성의 부처가 될 것이다.
위의 4개의 Hong Shuyuan이 외부에 노출되면 Zicheng Middle School Shuyuan과 Zisheng Foshu Yuancheng은 내부에서 Hong Shuyuan의 4개를 바라보며 눈을 돌렸다고 할 수 있습니다.
환생과 무지를 내 마음에, 무지와 무지의 무명을 구원할 것을 서원합니다.
즉 수행을 통하여 무명, 무명재생, 번뇌와 흑암을 변화시켜 광명계로 화하는 것이 자기갱신과 자기수행의 계이다.
오늘은 사대원을 하기 위해 불경을 공부했습니다.
이것은 현기증이 나는 세상에서 나의 소원입니다.
수목관음보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