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 한국야쿠르트 배달대행업체 부릉인수 (feat. 라스트마일)

[시그널] 후발주자 Hy, 브룬 깜짝 인수 비결은? 내부 신뢰 쌓아온 김형설 대표와 대등> 긴급자금 600억 수혈…정상화에 주력> 네이버·GS리테일 등 주주단도 손실 최소화

[시그널] 후발주자 Hy, 브룬 깜짝 인수 비결은?hy(옛 한국야쿠르트)가 배달대행업체 부룬의 운영사 메쉬코리아 인수에 뒤늦게 뛰어들면서 성공 비결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메시코…www.sedaily.com

 

hy(옛 한국야쿠르트)가 배달대행업체 부룬의 운영사 메쉬코리아 인수에 뒤늦게 뛰어들면서 성공 비결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메쉬코리아는 창업자와 채권단 및 일부 주주 간 갈등 증폭으로 매각에 난항을 겪어왔다.

지난달 25일 메쉬코리아는 이사회를 개최해 hy를 메쉬코리아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하고 총 800억원의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지분 65%를 넘기는 방안을 의결했다.

또 이날 이사회에서는 창업자인 유정범 의장을 해임하는 동시에 김형설 부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야쿠르트 카트만으로는 부족하다 오토바이를 들여오는 Hyhy, 배달대행 브룬 인수후 청사진은 라스트마일 강화 야쿠르트 아줌마로 라스트마일 승부https://thumbnews.nateimg.co.kr/view610///news.nateimg.co.kr/orgImg/it/2023/04/06/2023040602045_0.jpg

야쿠르트 전동카트의 진화…hy「이제 플랫폼」>기업인사이드>>제조부터「라스트마일」배송까지>3세대 카트 무인결제까지 가능>2026년까지 1만대 보급 추진>유통비 절감, 영업이익률 10%대>온라인몰 매출도 4년간 10배로 증가

야쿠르트 전동카트의 진화…hy ‘이제 플랫폼’ 야쿠르트 전동카트의 진화…hy ‘이제 플랫폼’, 기업 인사이드 제조부터 ‘라스트마일’ 배송까지 3세대 카트 무인결제까지 가능 2026년까지 1만대 보급 추진 유통비 절감, 영업이익률 10%대 온라인몰 매출도 4년새 10배로 www.hankyung.com

유통·식품 업계 hy(옛 한국 야쿠르트)은 이미”야쿠르트””윌” 같은 음료만 제조·판매하는 식품 회사와는 인식되지 않는다.

경사진 골목길을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전동 카트 제3세대”코코”의 보급이 급속히 늘어나면서 진정한 “라스트 마일”배송이 가능한 물류·플랫폼 업체로서 받아들여진다.

hy는 23일 2026년까지 전국에 보급된 1만대의 전동 카트를 제3세대 카트에 모두 전환하겠다는 청사진을 공개했다.

자사 판매 조직”프레시 매니저”을 통해서 신선 식품을 넘어 진단 키트, 위생 용품까지 배송하겠다는 구상이다.

”hy경쟁력의 원천”진화하는 코코” 탈 식품”가속화 hy도 이런 점을 고려하고 신선한 매니저를 자사 제품 판매 창구에 한정하지 않고 있다.

이들을 활용한 기업 간 거래(B2B)물류 서비스”후레디쯔토 배송 서비스”를 지난해부터 시작했다.

hy가 보유한 600여의 물류 거점과 냉장 카트 등 전국에 구축된 콜드 체인 배송 인프라를 타사에 제공하는 물류 대행 서비스이다.

2017년 선 보인 전문 온라인 몰”프레디, 도”의 매출도 2017년 70억원에서 지난해 700억원으로 4년간 10배로 늘었다.

후레디쯔토은 온라인 몰에서 주문하면 신참 매니저가 해당 제품을 집으로 배달하는 온·오프라인 통합 플랫폼이다.

판매 중인 1304제품 가운데 타사 제품의 비중이 89%(1161개)에 이른다.

‘라스트마일 딜리버리’가 뭐였지?…유통업계 신경쟁력 급부상>’빠른 배송’ 내세운 쿠팡 선전…유통가 ‘배송 효율화’ 필수>대형마트에 이어 편의점·이커머스 업계에서도 차별화 ‘승부수’

‘라스트마일 딜리버리’가 뭐였지?…유통업계 신경쟁력 급부상 – 이뉴스투데이 [이뉴스투데이 신하영 기자]’라스트마일 딜리버리’가 유통업계의 새로운 경쟁력으로 떠오르고 있다.

유통 무게중심이 온라인으로 이동하면서 배송 효율화가 요구되고 있기 때문이다.

라스트마일 딜리버리라는 상품…www.enewstoday.co.kr’라스트마일 딜리버리’가 유통가의 새로운 경쟁력으로 떠오르고 있다.

유통 무게중심이 온라인으로 이동하면서 배송 효율화가 요구되고 있기 때문이다.

라스트마일 딜리버리란 상품이 소비자에게 최종 배송되는 마지막 과정을 의미한다.

유통업의 미래, 라스트마일 배송 서비스’라스트마일 책임진다’…자율주행 배송로봇대전>CES2023>오토노미 완전자율주행 공개>한국 스타트업 뉴빌리티는 혁신상’라스트마일 책임진다’…자율주행 배송로봇대전 ‘라스트마일 책임진다’…자율주행 배송로봇대전, CES2023 오토노미, 완전자율주행 공개한 스타트업 뉴빌리티는 혁신상 www.hankyung.com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급성장한 분야 중 하나가 ‘라스트 마일’ 로봇이다.

라스트마일은 물류업계에서 사용되는 용어로 상품이 소비자에게 도달하는 최종 배송 단계를 의미한다.

미국 로봇 스타트업 오토노미는 4일(현지 시간) CES 사전 미디어 행사에서 완전 자율배송 로봇 오토봇 예티(사진)를 공개했다.

바퀴 4개가 박스형 본체 아래에 달려 있고 전면 상부에는 3차원 라이다 센서와 카메라가 들어간다.

대형 디스플레이도 달려 있다.

국내 기업들도 라스트마일 시장을 정조준하고 있다.

로봇 스타트업 뉴빌리티는 가격 경쟁력과 성능을 겸비한 자율주행 로봇 ‘뉴비’로 CES 2023 스마트시티 부문 혁신상을 수상했다.

고가의 라이다 센서 대신 멀티카메라 기반 VSLAM(비전인식 라이다)을 적용해 생산단가를 대폭 낮췄다.

일본 로봇 스타트업 아이오라스로보틱스는 양팔형 휴머노이드 로봇 ‘에이오’를 선보였다.

배달 및 소독 등을 위한 물건집기에서 문 열기, 엘리베이터 타기 등이 가능하다.

Part3. 배달로봇, 라스트마일을 잇는 배송로봇 라스트마일 시장을 잡아라[함께 보면 유용한 문장] 페덱스, 아마존과의 이별 (feat.성장전략) 고령사회, 트렌드2023년 03월 06일 기록 hy, 한국야쿠르트 배달대행업체 브룬인스 (feat. 라스트마일)